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QUICK MENU
  • HOME
  • 로그인
  • English

동아리

ALPS

ALPS
ALPS는 2011년부터 활동 중인 알고리즘 동아리입니다. ALPS는 Algorithm Learners & Problem Solving의 약자로 알고리즘을 배우는 사람들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뜻합니다. 실제 동아리 활동 역시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인 ACM-ICPC 대회 및 유사 대회들을 참가하고 있습니다.

CAT&DOG

CAT&DOG

http://catdog.korea.ac.kr

CAT&DOG은 "Creative Advanced Technology & Development Of Game"의 약자로 "창의적 선진 기술과 게임 개발"이라는 의미를 두고 있는 2005년 설립된 게임 제작 전공 소모임입니다. CAT&DOG에서는 매 학기 게임 제작 관련 스터디와 세미나를 진행하여 회원들의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2015년 현재 넥슨 및 라인플러스에서 진행 중인 동아리 후원 프로젝트에서 발표하여 피드백 및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KOSMOS

kosmos
코스모스는 응용프로그래밍 동아리입니다.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스터디와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고 it 관련 박람회에도 같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KUICS

KUICS

http://kuics.korea.ac.kr

KUICS는 2005년 1월 11일에 설립된 고려대학교 정보대학 컴퓨터학과 소속 정보보호소모임입니다. KUICS는 정보보호와 보안에 대한 학구적 탐구심, 올바른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해킹사고 대응을 위해 다양한 보안기술과 해킹, 방어기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LIBERTY

http://www.facebook.com/KUCICLiberty

고려대학교 정보대학 비전공 동아리 락밴드 LIBERTY 입니다. 음악에 관심이 있는 사람끼리 모여 합주, 소규모 공연을 합니다.

FLIPFLOP

FLIPFLOP
정보대학 흑인음악동아리 플립플랍입니다.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와서 공연을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소아달

소아달

http://soadal.com/

소리를 줍는 아해들. 사물놀이를 하는 동아리입니다.

전산학술부

전산학술부

http://www.acku.co.kr

전산학술부(전학부)는 매 학기 전공 관련 또는 그 외 컴퓨터 관련 여러 분야의 다양한 스터디를 열어 부담 없이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고, 스터디 후 뒤풀이, 야유회, MT 등으로 선후배 간의 친목을 다지는 동아리입니다.

KWEB

KWEB

 https://kwebofficial.com

컴퓨터학과 유일무이 웹 동아리입니다. 웹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스터디 형식으로 터득하여 웹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에 관하여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모아 스터디를 열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현재 KWEB은 네이버 D2의 지원을 받아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