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신(편)입생 

학생증 예약 신청 안내



* 금융기능 학생증

금융기능 학생증이란? 하나 은행 금융계좌를 통해 체크카드와 교내 학생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 금융기능 학생증에 등록된 계좌는 향후 학사업무 및 장학금 수령 등에 사용할 예정

- 상기 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 시설(도서관 및 각 건물) 이용과 전자 출결 등에서 제한을 받을 수 있음

- 내국인은 금융기능학생증으로만 발급이 가능함


1.내국인


가. 일정

구분

기간

방법

1단계

2025. 02. 10. (월) 10:00 ~ 2025. 02. 20. (목) 18:00

(10일간)

스마트폰 QR 인증
 (본인 스마트폰만 

가능)

2&3단계

2025. 02.22. (토) 10:00 ~ 2025. 02. 23. (일) 18:00

(2일간)


나. 금융기능 학생증 발급 예약 신청 3단계

학생증 신청은 반드시 1단계 사전 예약 등록부터 3단계 발급 신청까지 모든 단계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 금융기능 학생증 사전 예약 방법 상세 안내 

 

1) 본교는 '금융기능 학생증' 발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학생증 발급을 위해 [하나은행 고대지점]에서 학생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2) 필요한 개인정보는 이름, 학번, 소속, 휴대폰번호 등으로 관련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법률 제16930호, 제19234호) 제15조에 따라 오직 학생증 발급만을 위해서 적법하게 수집·이용될 것입니다.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는 자율적이며동의하지 않을 경우 학생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이로인해 도서관, 교내 건물 출입, 전자 출결 등 교내 시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4) QR촬영 하나은행 앱[하나원큐] 다운로드 ⟶ 금융기능 학생증의 경우 ‘연결 통장’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고대 학생증 전용 연결통장을 신규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기존 하나은행 고대지점 전용계좌 391또는 511로 시작하는 입⦁출금 통장 보유시 생략 가능)

※계좌 신청시(QR을 통해서만), 학생증 발급 확인 후 고대지점에서만 한도해제 혜택을 드립니다. (방문 불요)
5) 유의사항 : 통장 신규 발급 전, 타행에서 계좌 개설 시 영업일 기준 20일 후 개설 가능
6) 신규 및 한도해제, 금융기능 학생증 발급 관련 문의 : 하나은행 고대지점 02-928-1111

7) QR촬영 하나은행 앱[하나원큐] 실행 후 ⟶ 학생증 체크카드 ⟶ 신청하기 터치 ⟶ 391 또는 511로 시작하는 결제 계좌 선택 (관리점 : 고대) ⟶ 인증 진행


구분

일정

수 령 장 소

비고

금융

기능

학생증

2025. 3. 4.(화) 

10:00부터 


(영업시간 내,

10:00~15:30)

인문

사회계 

중앙광장 지하1층 하나은행 출장소(공차 옆)

※ 하나은행에서 개인별 배부 일정 통보 예정 

(수령시 민증,면허증 지참 必)


※ 3개월간 미수령시 발급된 카드 일괄폐기 예정
  (재발급 시 수수료 발생)

자연계 

하나스퀘어출장소(하나스퀘어 B122호)

의과대 

고대병원지점(안암병원 신관 2층)


다. 배부 일정

모든 학생증 수령 순서는 접수 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배부 일정은 개인별로 SMS통보 예정입니다.


라. 기타 

1) 발급이 늦어진 학생의 경우 ‘모바일 학생증’으로 우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첨부자료 5p 참조) 

2) 상기 기간 내 학생증 미신청자중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개강 후, 개별적으로 학생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을 지참하여 [하나은행 고대지점 또는 하나스퀘어출장소]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3) 준비물-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만 가능. 여권X), 재학증명서, 사진파일, 수수료


마. 문의사항

① 하나은행 고대지점(인문⦁사회계) : 02-928-1111 

② 하나은행 하나스퀘어출장소(자연계) : 02-923-1111
 ※ 콜센터 상담원을 통해 문의사항 및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연락드립니다.



2. International Students


▣ Pre-Application for Non-Financial Student ID Issuance

Category

Period

Method

Non-Financial
 Student ID 

 February 21, 2024 (Fri) 10:00 ~ 

 February 23, 2024 (Sun) 18:00 (3 days)


QR authentication via smartphone
 (available only on smartphones)

 Distribution Schedule

Category

Date

Location

Note

Non-Financial Student ID

March 4, 2025 (Tue)

The administrative office of one's university department

※ Bring ID when collecting

※IDs that are not collected within 3 months will be automatically discarded in the system 
 (reissuance will incur a fee). 

※No need to visit

ONE-STOP service center.


※ Detailed Instructions for Pre-Application of Non-Financial Student IDs ※

1) International students must submit their alien registration card to their department's administrative office (seminar room) after official enrollment.

Students who wish to receive a financial student ID cannot apply via the webpage above. After enrollment, they must visit Hana Bank (Korea University Branch: 1st floor of INCHON -Building next to Woodang Hall) with the required documents to apply for issuance.

Required documents: Alien registration card, passport, certificate of enrollment, 1 photo, fee


2) For non-financial student IDs, students can either apply via the webpage above or visit the ONE-STOP service center after enrollment with an ID (alien registration card or passport) and a photo (passport-style or ID photo) to apply for issuance.


3)Inquiries (ONE-STOP Service Center)

Humanities: 02-3290-1142, 1144 Sciences: 02-3290-4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