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

 

친애하는 고려대학교 학생 여러분께,

 

2학기 개강을 앞두고 학생 여러분께 2학기 수업운영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대면수업을 보다 확대하는 방향으로 2학기 학사운영계획을 준비하여 7월 초 안내하였으나, 코로나19 일별 확진자 수가 1천명을 크게 웃도는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95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현재의 상황을 고려하여 2학기 수업은 1) 중간고사 시작(1020, ) 이전까지는 실험/실습 및 실기 수업을 포함한 모든 수업을 전면 비대면으로 실시합니다. 강의계획안의 수업유형과 관계없이 모든 수업에 해당됩니다.

, 예외적으로 수업의 성격상 개강 시점부터 대면수업 운영이 반드시 필요한 교과목으로 수강생 전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라면 중간고사 이전까지 제한적 대면수업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교과목의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월 말 이후 코로나19 상황과 그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및 백신 접종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중간고사 이후의 대면수업 실시 가능성과 학사운영계획 조정 여부를 다시 검토할 예정입니다.

 

현재 중간고사 이후에 대한 잠정적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코로나19 상황과 방역지침에 변화가 없는 경우에는 계속해서 전면 비대면 수업을 실시하되, 당초 대면수업으로 운영하기로 한 수업 중 실험/실습 및 실기 수업을 포함한 교과목으로 대면수업이 불가피하여 수강생 전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해서 대면수업(혼합수업대면&비대면포함)을 제한적으로 실시하고자 합니다. , 대면수업(혼합(대면&비대면)수업 포함)에 참여 가능한 인원은 10명 미만 또는 강의실 수용인원의 50%로 제한하며, 정부의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3) 코로나19 상황과 방역지침이 완화되는 경우에는 당초 대면수업으로 개설되어 있는 수업은 대면수업(혼합수업(대면&비대면) 포함)으로 진행되며, 수강생의 동의절차는 거치지 않습니다. 강의계획안의 수업유형대면수업과 혼합수업(대면&비대면)이 해당됩니다. , 대면수업의 허용 기준 인원은 대학원 20명 미만입니다.

    

    

학사운영계획을 부득이하게 조정하게 되어 학생 여러분의 이해를 구하며, 2학기에도 원활한 학사운영을 위한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대학원 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