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자율 주행 경진대회는 컴퓨터공학 및 자동차공학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정해진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자율주행 구현 기술의 우수성을 겨루는 대회입니다. 

 참가자들은 자율주행 모형 차량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구성된 패키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알고리즘을 구현합니다. 자율주행 모형 차량은 실제 자동차의 1/10 크기로 제작되어 배터리와 모터로 구동됩니다. 모형 차량에는 자율주행을 소프트웨어 기술을 구현하는 데 이용할 수 있는 ROS, OpenCV 등이 탑재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본 대회는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국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4차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이 주최/주관하고, (주)자이트론에서 후원합니다. 본선 주행은 국민대학교 내의 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수행하며, 이를 위한 신청 절차, 대회 진행 과정, 시상 등의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 참가 신청 방법

 대회 홈페이지(http://auto-contest.kookmin.ac.kr/%EB%8C%80%ED%9A%8C-%EC%8B%A0%EC%B2%AD/) 신청

 참가 신청시 제출하는 서류에는 정해진 미션의 수행과 최단 시간 주행을 위한 문제 해결 방법 또는 계획이 들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회 규정과 참가 신청 안내를 참고하세요.


▶ 참가 자격

 국내외 대학교 재학중이거나 휴학중인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5명이내 팀

 대학원생은 석사과정 학생에 한하여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팀에 참여하지 않는 지도교수님이나 박사과정 대학원생의 기술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회일정

 참가 신청접수: 2019.08.26(월) ~ 2019.09.03(화)

 예선(서류심사): 2019.09.04(수)

 본선 참가자 차량 지급 및 설명회: 2019.09.07(토)

 본선: 2019.10.11(금) 연습주행

       2019.10.12(토) 본선대회


▶ 대회장소 

   국민대학교 7호관 4층 자율주행스튜디오(429호)


▶ 문의:auto-contest-info@kookmin.ac.kr

▶ 상세내용: auto-contest-info@kookmin.ac.kr 참고